본문 바로가기
zion

초막절의 의미/구원받을 백성을 모으는 전도운동[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절기]

by 행복한 유이 2021. 10. 21.

초막절의 의미/구원받을 백성을 모으는 전도운동[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절기]

 

하나님의 교회 초막절 대성회 - 영상설교

 

초막절은 구약의 절기라 오늘날에는 지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거나 초막절이라는 하나님의 절기가 있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저도 오랜시간 교회를 다녔지만 초막절이라는 절기가 있는지 모르고 있다가 하나님의 교회에 다니면서 초막절뿐 아니라 하나님의 절기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오늘 10월 21일 목요일(성력 7월 15일)이 초막절 첫날이죠.

구약의 절기는 장래 일의 그림자라고 히브리서 8장 5절과 골로새서 2장 17절에 증거되어 있어요.

그럼, 초막절이 지니는 의미는 어떤 것일까요?

 

 

 

초막절의 의미

 

구약시대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각종 나뭇가지로 초막절을 지켰는데, 신약시대의 초막절은 단지 풀이나 나무 등으로 집을 만드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숨은 참된 의미를 알아야해요.

 

전능하신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 이 백성들은 나무가 되게 할 것이니
현대인의 성경 예레미야 5장 14절

 

나무는 비유적인 표현으로, 사람을 상징하고 있어요.

다시 말해 초막절에 나뭇가지를 모은다는 것은 백성을 모은다는 뜻이죠.

초막절의 가장 콘 의미는 성전을 완공하는 거예요.

곧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성막을 짓기 위해 성막 지을 재료를 풍성히 모았던 것은, 마지막 성전 재료로 표상된 구원받을 자들을 모아 하늘 예루살렘 성전을 완공하시려는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숨어있는 것이죠.

이 일을 이루기 위해서, 전 세계에 흩어진 구원받을 자들을 모으기 위해서는 한 목소리로 '외치는 일'이 매우 중요하겠죠.



문제는 이 일은 결코 사람의 힘만으로는 진행되지 않는다는 거예요.

하나님의 도우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한거죠.

하나님은 그 도움을 '초막절'에 주시기로 약속을 하셨어요.

그날(초막절)에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들만이 '성령'을 받아 마지막 성전 완공의 역사에 '참여'할 수 있어요.

 

해마다 ... 초막절을 지키며 야훼(여호와)를 ... 예배하게 되리라.
세상의 어느 민족이든지 예루살렘에 올라와 ... 예배하지 않는 날에는 비를 구경도 못하게 될 것이다. ... 어느 민족이든지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않으면 벌을 면하지 못하리라
공동번역 스가랴 14장 16절 ~ 19절

 

'초막절'과 '비(성령)'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예요.

어떤 이는 절기와 성령이 무슨 관계가 있느냐고 말하겠지만 그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모르기 때문이예요.


명절 마지막 날(초막절 끝날)에 예수님은 서서 이렇게 외치셨다.

 

'누구든지 목마른 사람은 다 나에게 와서 마셔라. 나를 믿는 사람은 성경 말씀대로 그 마음 속에서 생수의 갈이 흘러 나올 것이다.'
이것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앞으로 받을 성령에 대하여 하신 말씀이었다.
현대인의 성경 요한복음 7장 37절 ~ 39절

 

 

구원받을 백성을 모으는 전도운동

 

성령을 받아야 마지막 성전 완공의 역사를 마칠 수 있어요.

주목할 점은 제아무리 오래된 신앙인이라도 자신의 의로써 성령을 받을수가 없다는 거예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성령을 받을 수 있는 걸까요?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면 성령을 받을 수 있어요.

성경은 절기를 통해서 우상으로 더럽혀진 성전이 정결함을 받아 성령이 임재하신 역사를 기록하고 있어요.

곧 성령이 거하실 성전된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부분인 거죠.


초막절 절기로 몸이 정결케 된 사람만이 하나님께로부터 선물, 즉 늦은비 성령을 받을 수 있어요.


전 세계 많은 언론들은 새 언약의 절기를 지키는 유일한 곳으로 '하나님의 교회'를 조명하고 있어요.

하나님의 교회는 현재 175개국 7500여 교회, 300만 성도들이 있어요.

불과 50여년 전까지만 해도 100여명도 채 안되는 성도들이 하우스처치의 형태로 신앙을 이어갔다는 점을 생각하면 놀라운 발전이 아닐수없어요.

기하급수적인 성장은 주의에 궁금증을 불러일으켰고, 실제 많은 이들이 하나님의 교회 성장 비결이 무엇이냐고 질문을 하기도 하죠.

또 어떤 종교단체는 하나님의 교회 시스템을 비슷하게 모방하고 흉내를 내기도 해요.


하지만 하나님의 교회의 성장 비결은 사람의 지약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절기를 통한 하나님의 역사이자 성령의 역사예요.

성령은 새 언약의 절기를 지키는 자들에게 임하는 하나님의 은혜예요.


이 시대는 마지막 추수 때로서, 성전 재료를 모은다는 초막절의 의미가 전 세계 구원받을 백성들을 모으시는 하나님의 마지막 역사와 자연스럽게 귀결되고 있어요.

따라서 우리는 옛적 이스라엘 백성들이 마음에 감동하여 누군가는 청색, 자색, 홍색실을~

누군가는 은과 놋을, 어떤 이는 향품과 등불, 예물에 쓸 기름을 가져와 성막을 완성했듯이,

각자 주어진 환경에서 꿋꿋한 믿음으로 하늘 성전 재료인 성도를 모으는 전도운동에 동참해야 겠어요.